랩핑기

약초뉴스 청후차 마가목열매 곰보배추 돌배 모과 감초를 넣어 달인 건강차 끓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약초신문사 작성일20-10-24 00:00 조회0회 댓글0건

본문



건강쇼핑: https://smartstore.naver.com/medicalherbfarm/products/4945859787

마가목열매
나무껍질은 회갈색이며 가늘고 긴 돌기가 있다. 가지는 회색이며 털은 없다.
햇가지는 짙은 적자색이다. 겨울눈은 뾰족하며 털이 전혀 없고 끈끈한 점성이 있다.
잎은 4~7쌍의 쪽잎으로 된 깃모양곂잎(羽狀複葉)이다.
쪽잎은 버들잎 모양 또는 긴 타원모양이며 끝은 날카롭게 뾰족하고 밑부분은 둥굴거나 좁은 쐐기모양이며
가장자리는 톱니모양이거나 겹톱니모양이며 그 끝은 홑톱니 모양을 이룬다.
잎 표면은 녹색이고 뒷면은 표면보다 색이 연하거나 회백색이다.

잎 양면에는 털이 없다. 5~6월에 가지 끝에서 겹고른꽃차례를 이루고 흰색의 작은꽃들이 많이모여 피며 양성화이다.
꽃받침통은 거꿀고깔모양이며 털은 없다.
꽃받침잎은 넓은 달걀꼴의 삼각모양이고 끝은 둔하다.
꽃잎은 5개이며 거의 둥굴고 안쪽 밑부분에 털이 약간 있다. 수술은 15~25개이다.
암꽃술의 암술대는 3~4개이며 밑부분에 부드러운 털이 빽빽하게 나있다.
열매는 작은 사과모양이며 둥근모양이고 끝부분에 남아 붙은 꽃받침잎은 안쪽으로 약간 구부러졌으며 10월에 붉은색으로 익는다.
당마가목과 같은 용도로 쓰이고 유독성 식물이다.

곰보배추
곰보배추는 폐건강에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폐를 구성하는 폐포의 염증을 줄여주고,
염증으로 인해 망가진 면역체계를 안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때문입니다.
기침과 천식에 좋다고 알려진 곰보배추는 설견초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일상생활에서 차로 끓여마시면 기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폐의 열을 내리고 기관지의 염증에 좋으며, 기침을 잦아들게 하고 가래에 좋으며 비염이나 천식등 기관지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모과
산미가 강하고 단단하며 향기가 강한 열매로 가을에 노랗게 익습니다.
과육을 꿀에 재워서 정과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과실주 또는 차로 끓여 먹기도 합니다.
특히 민간에서는 감기에 차로 끓여 마십니다.
모과차는 모과를 얇게 썰어 꿀이나 설탕에 재워 두었다가 끓는 물에 모과 두세 쪽과 항아리에 고인 즙을 타서 마십니다.
한방에서는 서근(舒筋)·청간(淸肝)·화위(和胃)·제습(除濕)·조혈(造血)의 효능이 있다고 하여 약용합니다.
약성은 온(溫)하고 산(酸)하여 신경통·근육통·습비통(濕痺痛)·각기(脚氣)·수종(水腫)·해수(咳嗽)·빈혈(貧血) 등에 치료효과가 높습니다.

돌배
돌배는 가을에 익은 열매를 따서 말리거나 그대로 사용합니다. 기침, 설사, 갈증이 나는 데 사용합니다.
맛은 달고 성질은 폐와 위경으로 들어갑니다. 번갈, 소갈, 마른기침, 담열로 인한 경광, 열격, 변비를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배는 주로 폐경과 위경에 작용하는 과실로서 폐를 윤택하게 해주고 심장을 맑게하며 진액을 만들고 염증을 없애주는 작용을 합니다.

감초
감초는 동의보감에서 성질이 평하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약을 조화시켜 약효가 나게 하기 때문에 국로라고 부르는데요. 한약재들 사이에서 일어나는 충돌을 완화시켜 주기 때문에 여러 약초재료를
넣어 끓일때 함께 넣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86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presidentpark.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